캐러멜화한 양파 시금치 버섯 라자냐
- gmthp1
- 2021년 11월 2일
- 1분 분량
CARAMELISED ONION, SPANICH AND MUSHROOM LASAGNE

조리 시간 1시간 15분 | 분량 6인분 | 난이도 초급 | 비건, 저칼로리
INGREDIENTS
— 생라자냐 면 12장
— 곱게 간 파르메산 치즈(또는 채식 치즈) 50g
— 저민 갈색 양송이버섯 400g
— 잘게 썬 시금치 200g
— 리코타 치즈 500g
— 반으로 잘라 송송 썬 양파 2개(대) 분량
— 으깬 마늘 1쪽 분량
— 레몬즙과 제스트 1개 분량
— 채소 국물 200ml
— 올리브 오일 3큰술
— 발사믹 식초 1큰술
— 소금 약간
— 조리용 버터 + 틀용 여분
— 서빙용 녹색 채소 샐러드 약간
HOW TO COOK
1 대형 코팅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 2큰술을 두르고 가열한다. 양파를 넣고 소금을 넉넉하게 넣은 다음 아주 부드러워져 색이 나기 시작할 때까지 25분간 천천히 볶는다. 버터와 발사믹 식초를 넣고 1분간 잘 휘저은 다음 대형볼에 담는다.
2 팬을 닦은 다음 다시 올리브 오일 1큰술을 두르고 버섯을 넣는다. 강한 불에 올려 버섯이 부드러워지고 흘러나온 즙이 모두 증발할 때까지 익힌다. 마늘을 넣고 1분간 볶는다. 시금치를 넣고 숨이 죽을 때까지 볶는다. 오븐을 190°C로 예열한다.
3 리코타에 레몬즙과 제스트, 채소 국물을 넣어 잘 섞는다.
4 베이킹 그릇에 팔팔 끓는 물을 부어 라자냐면을 담을 준비를 한다. 다른 베이킹 그릇에 버터를 바르고 볶은 버섯과 시금치를 얇게 한 켜 깐다. 뜨거운 물에 라자냐 면을 잠깐 담갔다가 꺼내(그러면 라자냐가 촉촉해진다) 버섯과 시금치 위에 한 켜 얹는다.
5 3분의 1 분량의 리코타를 라자냐면 위에 펴바르고 절반 분량의 볶은 버섯과 시금치를 한 켜 깐다. 다시 물에 적신 라자냐 면을 얹는다. 3분의 1 분량의 리코타, 남은 버섯과 시금치로 같은 과정을 반복한다. 마지막으로 라자냐 면을 얹고 남은 리코타를 펴 바른다. 파르메산 치즈를 뿌리고 오븐에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35~40분간 굽는다. 취향에 따라 녹색 채소 샐러드를 곁들여 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