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미소 셀러리악 수프
- gmthp1
- 2022년 11월 23일
- 1분 분량
MAPLE AND MISO CELERIAC SOUP

조리 시간 1시간 10분 | 분량 4-6인분 | 난이도 중급 | 채식, 저칼로리
INGREDIENTS
— 셀러리악 1개(대)
— 곱게 다진 양파 1개 분량
— 통마늘(껍질째) 3쪽
— 채소 국물 1L
— 더블 크림 200ml + 서빙용 여분
— 올리브 오일 3큰술
— 메이플 시럽 2큰술
— 일본 백된장 3큰술
— 타임 적당량 + 서빙용 여분
— 소금 약간
HOW TO COOK
1 오븐을 200℃로 예열한다. 셀러리악은 껍질을 벗긴 다음 2cm 크기로 깍둑썰기 해 베이킹 트레이에 담는다. 올리브 오일 2큰술과 메이플 시럽을 두르고 소금 간을 한 다음 타임 줄기와 통마늘을 넣어서 골고루 버무린다. 오븐에서 셀러리악이 전체적으로 부드러워지고 가장자리가 살짝 노릇해질 때까지 35~40분간 굽는다.
2 육수용 냄비에 올리브 오일 1큰술을 두르고 중간 불에 올려 달군 다음 다진 양파를 넣어 노릇해지지는 않도록 주의하면서 부드러워질 때까지 10분간 볶는다. 구운 셀러리악을 흘러나온 즙까지 싹싹 훑어 냄비에 넣는다. 이때 타임 줄기는 제거하고 구운 마늘은 껍질을 벗겨 넣는다. 백된장과 채소 국물을 넣고 한소끔 끓인 다음 10~15분간 뭉근하게 익힌다. 스틱 블렌더로 곱게 간다. 고운 수프를 좋아한다면 체에 한 번 밭쳐 깨끗한 냄비에 옮겨 담는다.
3 더블 크림을 넣고 다시 뭉근하게 한소끔 끓인다. 소금 간을 하고 머그잔에 나누어 담은 후 남겨놓은 더블 크림을 조금 두르고 타임 잎을 뿌려 낸다.
COOKING NOTE
지금까지 요리에 잘 쓰지 않았던 뿌리채소 셀러리악으로 풍미 짙은 수프를 만들어보자. 셀러리악의 흙냄새와 메이플 시럽의 달콤한 맛에 일본 백된장으로 감칠맛을 더했다. 더블 크림 대신 식물성 크림을 넣으면 비건 레시피가 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