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 크림, 케일렛 비트 탈리아텔레
- gmthp1
- 2022년 1월 25일
- 2분 분량
KALETTES, BEETROOT TAGLIATELLE WITH GARLIC AND CREAM

조리 시간 50분 + 식히기 | 분량 6인분 | 난이도 중급 | 저칼로리
*탈리아텔레tagliatelle는 파스타의 한 종류로 납작하고 널찍한 형태를 띤다.
INGREDIENTS
— 강력분 400g + 덧가루용 여분
— 삶아서 익힌 비트 160g
— 달걀 2개
— 후춧가루 약간
— 소금 약간
소스 재료 — 손질해서 길게 반으로 썬 *케일렛 400g
— 볶아서 다진 호두 35g
— 간 파르메산 치즈 25g + 장식용 깎은 파르메산
— 레몬즙 1/2개 분량(취향에 따라 조절)
— 곱게 다진 안초비 필레 8장 분량
— 얇게 저민 마늘 3쪽 분량
— 더블 크림 150ml
— 바질 약간
— 소금 약간
— 후춧가루 약간
— 올리브 오일 약간
* 케일렛kalettes은 케일과 방울양배추를 교배해 만든 채소로 케일 특유의 쓴맛은 없고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식감은 아삭아삭하다.
HOW TO COOK
1 익힌 비트를 푸드 프로세서에 곱게 갈아 퓌레를 만든다. 밀가루와 달걀을 넣고 소금을 넉넉하게 뿌린 다음 후춧가루를 넣고 돌려서 한 덩어리로 뭉친다. 단단한 반죽이 되어야 하므로 너무 질척거리는 것 같으면 밀가루를 더한다. 매끄럽게 한 덩어리로 뭉쳐서 랩에 잘 싼다. 그런 다음 냉장고에 30분간 보관한다.
2 파스타를 미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파스타 기계를 사용하는 것이지만 밀대를 이용해도 좋다.
3 반죽을 4등분한 다음 한 덩어리씩 파스타 기계의 가장 두꺼운 세팅으로 돌린다. 반죽이 말랑해질 때까지 5~6회 반복해서 돌린다.
4 세팅을 한 단계씩 낮춰가면서 필요하면 덧가루를 조금씩 뿌리며 반죽을 민다. 반죽이 너무 얇아지면 작업하기 힘드므로 끝에서 두 번째 세팅까지만 돌리는 것이 좋다. 다 밀고 나면 달라붙지 않도록 덧가루를 조금 더 뿌린 다음 기계에 리본 커터를 장착해 다시 한번 돌려 썬다.
5 리본 모양 파스타를 베이킹 시트에 소복하게 쌓는다. 나머지 반죽으로 같은 과정을 반복해 탈리아텔레 뭉치 4개를 완성한다. 이 단계에서 먹기 전까지 수 시간 정도 냉장 보관 할 수 있다.
6 냄비에 소금물을 담고 중간불에서 한소끔 끓인 다음 케일렛을 넣고 3분간 데친다. 건져서 흐르는 찬물에 완전히 식힌다.
7 대형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 2작은술을 두르고 아주 약한 불에 올린 다음 마늘과 안초비를 넣는다. 마늘이 부드러워지고 안초비가 녹을 때까지 1~2분 정도 천천히 익힌다. 불을 약간 높이고 크림을 부은 다음 레몬즙과 파르메산 치즈, 바질을 넣는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넉넉히 한 다음 한소끔 끓인다. 케일렛을 넣고 따뜻하게 데운다. 파스타를 삶는 동안 따뜻하게 보관한다.
8 다른 대형 냄비에 소금물을 한소끔 끓인 다음 파스타를 넣고 포크로 가볍게 휘저어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한다. 알덴테가 되도록 3분간 삶은 다음 건진다. 파스타 삶은 물을 조금만 따로 남겨놓고 전부 따라낸다. 냄비에 다시 파스타를 넣고 만들어 둔 소스를 붓는다. 파스타 삶은 물 2~3큰술을 더해서 조심스럽게 골고루 잘 버무린다.
9 다진 호두와 여분의 깎아낸 파르메산 치즈를 뿌려서 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