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 치미추리 샐러드
- gmthp1
- 2022년 9월 15일
- 1분 분량
COURGETTE AND CHIMICHURRI SALAD

조리 시간 30분 | 분량 2인분 | 난이도 초급 | 채식, 저칼로리, 글루텐 프리
INGREDIENTS
— 손질한 깍지콩 160g
— 호두 20g
— 곱게 다진 고수 10g
— 곱게 다진 이탤리언 파슬리 10g
— 잘게 부순 페타 치즈 20g
— 애호박 2개
— 으깬 마늘 2쪽 분량
— 곱게 다진 샬롯(긴 것) 1개 분량
— 취향에 따라 씨를 제거하고 곱게 다진 홍고추 1/2개 분량
— 레드 와인 식초 2큰술
— 올리브 오일 2큰술
— 소금 약간
HOW TO COOK
1 오븐을 180℃로 예열한다. 베이킹 트레이에 호두를 담고 오븐에서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8~10분간 굽는다. 꺼내서 식힌 다음 굵게 다진다. 끓는 물에 깍지콩을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3~4분간 데친 다음 건져서 흐르는 찬물에 식힌 후 물기를 제거한다.
2 대형 볼에 허브와 마늘, 샬롯, 고추를 넣은 다음 식초를 넣고 잘 섞는다. 오일을 천천히 부으면서 쉬지 않고 휘저어 골고루 섞은 다음 간을 맞추어 따로 담아둔다.
3 애호박 양쪽 끝을 자른 다음 채소 칼로 길고 얇은 리본 모양으로 깎는다. 이때 씨가 있는 가운데 부분은 버린다. 허브 볼에 애호박과 깍지콩을 넣어서 골고루 잘 버무린다. 도시락 2개에 나누어 담고 먹기 전까지 차갑게 보관한다. 또는 5분간 재운 다음 접시 2개에 나누어 담고 호두와 페타 치즈를 얹는다. 냉장고에 2일간 보관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풍미가 어우러져 훨씬 맛있어진다.
COOKING NOTE
레몬즙이나 오일을 조금 두르는 정도도 나쁘지는 않지만, 정말 맛있는 샐러드를 만들고 싶다면 미뢰를 두드리는 듯 상큼한 맛이 나는 드레싱을 활용해보자. 매콤한 맛과 허브의 신선함을 갖춘 치미추리 소스를 소개한다.
Comments